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note/overseas stocks

옥시덴탈 페트롤리움(Occidental petroleum) 1분기 어닝콜 요약 정리

by G의 자산 성장기 2024. 5. 23.
반응형

경영진 요약 정리

비키홀럽

석유 및 가스 사업 타사 가동 중단 상쇄하는 견고한 생산 실적 달성, 미드스트림 및 옥시캠 사업 1분기 가이던스 상회

1분기 운전 자본 전 영업현금흐름에서 24억 달러 창출.

퍼미안분지 및 로키산맥 신규 유정 실적 호조. 퍼미안분지 보조벤치 성과가 예상보다 좋았기 때문에 생산 가이던스 중간지점 초과달성.

로키자산은 Dj분지에서 강력한 신규유정 실적, 생산 가동률 향상, 높은 외부운영량 등에 힘입어 1분기 생산 가이던스 상회하는 성과

델라웨어분지에서도 비용 절감 성과. 운영효율성을 높이는 혁신으로 탄소 배출량 줄임. 퍼미안 분지 전기 굴착장비 도입.

미드스트림 사업 가이던스 상회 이유는 가스 마케팅 최적화를 통해서 가격 변동성을 이용한 마진 확보. 장기적으로 기회가 있다면 할 것.

옥시켐 프로젝트가 완공되고, 퍼미안에서 걸프만 연안까지의 원유 및 운송요금이 절감되면 연간 7억 2500만 달러의 현금흐름 증가 예정.

미드스트림 사업에서 WEST의 기여도 높아질 것. 연간 2억 4천만달러의 추가현금흐름 2026년까지 부채 상환을 통해 연간 1억 8천만달러의 이자절감을 할 것으로 예상

이를 통해 전반적으로 원자재 사이클과는 무관하게 10억달러 이상의 현금 흐름 개선 효과 예상.

DAC 스트라토스 건설 예정대로 진행중이고 다수의 고객과 크레딧 계약 완료

수닐 메튜

2분기 회사의 총 생산량은 1분기 117BOE에 비해 123~127만 BOE로 증가할 예정. 유지보수 및 생산복귀에 따른 증가.

크라운록 인수관련 2024년 1월 발효 3분기 전에 끝낼 것이고, 18개월 이내에 45~60억의 자산을 매각하여 인수 부채를 갚는데 쓸 것.

Q&A​

웰스파고 로저리드

Q. 로키산맥을 포함한 퍼미안 전망에서 자본지출과 연간예측에서 총 물량에 낙관적이지 않은 이유? 전년대비 EOR이 늘어나고 셰일 유정이 줄어드는데 이유는?

A. 퍼미안은 하반기 하루 약 18000배럴이 증가, 퍼미안에서 굴착장비를 줄였기 때문에 그러게 느끼는 듯, 작은 비용으로 많은 것을 얻고 있음.

어쨋든 비용과 가동시간 등 운영과 생산이 상당부분 개선되고 있음.

Q. 미드스트림에서 석유와 가스를 옮기는데 제약이 있을 때 다른 기회가 있을지?

A. 퍼미안 분지에서 옮기는데 문제없음, 캘리포니아 및 다른 시장으로 가스를 옮기는 방법도 있음. 또한 석유도 과잉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고, 현재 생산량보다 더 많이 해야할 경우 타사 배럴을 인수할 수도 있음. 이러한 부분이 미드스트림에서의 변동성임.

스코티아뱅크 폴 챙

Q. 보조 지점이 전체 사업장이나 특정 국가에 너무 많이 퍼져 있는 이유? 이를 통해 성과가 좋을 수 있는 이유는? 전체 운영 또는 전체 재고 수준이 이러한 것이 중요한것인지?

로키DJ 실적이 좋았다는 것은 남은 기간 추정치는 보수적인지?

A. 퍼미안 분지의 지하구조를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시추하기 위한 방법에 초점을 맞춘다. 로키산맥도 마찬가지.

보수적이라고 말하긴 어렵다. 전년대비 20%이상 개선되는 것은 어려운 일.

골드만 삭스의 닐 메타

Q. 비핵심 자산 매각. 60억 달러 비핵심 자산 다 팔 수는 있는지?

A. 오퍼가 많음. 하지만 싸게 팔진 않고 최선을 다해서 팔 것임.

Q. CFO의 관점은?

A. 잠재적으로 수익화가 가능한 자산을 제외하고 전략적 적합성을 판단해서 자산을 분류하고 팔려고 함. 최선을 다해 18개월 안에 다 팔아서 150달러의 원금 상환할래.

Q. 옥시켐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질문, 염소 및 가성소다 시장에 대한 과점?

A. 아직 다운사이클 진행중. 미국, 중국 건설수요 모두 약함. 올해 지나면 인플레이션은 극복될 것으로 예상. 인도 부동산 시장이 좋아지면 수요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 18개월쯤 걸릴까?

JP모건 존로얄

Q. 미드스트림 계약 4억달러가 얼마나 확정된 계약일까요?

A.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으며 일부는 이미 달성한 상태. 현금흐름 3억5천만 달러에서 4억달러로 늘릴 수 있었음.

Q. 2분기 영업이익 가이던스 설명좀. OPEX 가이드가 문제인지?

A. 멕시코만 생산량과 회복의 영향이 큼 개선되고 있음. 2분기도 중단할 부분이 있기 때문에 3,4,분기 들면 개선될 듯

트루이스트 닐 당만

Q. 퍼미안 D&C 계획 올해 평균 21개 굴착장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는데, 24개 가동후 램프다운 과정을 거칠 것인지 생산 효율성 개선되도 3개 놀릴 건지?

A. 하반기가면서 줄여나갈 예정. 운영효율성이 좋아지는 중. 프랙코어의 활용도가 10% 상승 최적화된 속도 유지가능. 자본은 줄이고 생산은 증가.

Q. 퍼미안 분지에서 재고수를 늘릴 방법?

A. 재고 평가 마진을 손익분기점을 낮추는 것이 중요. 본 스프링의 생산개선과 비용절감으로 이룰 것.

Q. WOLFCAMP와 코드 개발할 생각은?

A. 지역 조합 및 최적화가 중요함.

미즈호 니틴 쿠마르

Q. 크라운록 하루 생산량 17만BOE맞는지?

A. 3분기에 알려줄게

Q. 콜로라도 수수료 부과 규제는 ?

A. 수수료 내고 너무 심한 규제 없어지면 개이득.

Q. 생산량 개거지같은데 다른 지역 영향 있는지?

A. 놉. 멕시코만 영향이 다얌

Q. 디레버리징과 비핵심 자산 매각. 이과정에서 현금흐름을 강조하는 이유는?

A. 딱히 강조하는 건 아닌데, 그냥 잘 팔아보겠다구

반응형